2018/03 8

가족건강위해 올바른 식사법(올바른식사습관)

환절기에 건강에 적신호가 오기 쉽죠 또 봄철이라 입맛도 좀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 건강한 식사를 함께해야 하는데 어떻게 먹는것이 올바른 식사법일까요??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사법(식사습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1)삼시새끼 거르지 않기 특히 바쁜 아침 남편도 출근하느라 바뻐서, 아이들은 늦잠자고 학교가기 바빠서, 아내는 혼자먹기 그래서 아침을 거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식사 횟수를 일정하게 하는 첫 단추는 아침 식사죠~. 아침 식사는 습관이라서 먹는 버릇을 들이면 몸이 규칙적인 영양 공급에 익숙해집니다. 아침에 밥·반찬을 챙겨 먹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아침은 거르지 마세요 몸 쓰기 또는 머리 쓰기 등 활동을 주로 하는 시간인 아침·점심에 식사는 3분의 2..

생활건강 2018.03.26

마리아상 숭배는 구원의 반대행위이다 [하나님의교회]

천주교하면 가장먼저 보이는것이입구에 서있는 마리아상입니다.https://pixabay.com 천주교회에서는 마리아를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어머니라 하여 동상을 만들어 놓죠그리고 그 앞에서 기도하며[하나님의 어머니]에 대한 예우를 다합니다.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육신으로 나타나시기 위하여 피조물중의 한 여자를 선택한것 뿐인데하나님을 잉태하였다고 해서 피조물이 조물주의 어머니가 된다는 논리는 비성서적입니다.천주교의 마리아상 숭배의 기원은 정말 예수님이 나시면서 부터일까요?? 초대교회 신앙의 산물이 아닌 고대 바벨론종교에서 비롯된것입니다. 바벨론에는 '니므롯'이라는 강한 임금이 있었습니다.그에게는 '세미라미스'라고 하는 한내가 있었는데 '니므롯'이 죽자 그가 태양신이 되었다고 주장하고 자신의 몸에서 태어난 아들에..

모세의지팡이 2018.03.21

만 9~13세에 HPV(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접종

만 9~13세에 HPV 백신 맞으면 면역력 높고 2회만 접종 만 12세인 여자 어린이(2005년 출생)는 올해 안에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접종을 시작해야 무료로 맞을 수 있다. 정부가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HPV 백신 무료 접종사업의 올해 지원대상은 2005~2006년 출생 여아다. 이 가운데 중학교 1학년생에 해당하는 2005년 출생 여아는 올해까지만 지원 대상이므로, 연내에 1차 접종해야 나머지 2차 접종도 무료로 맞을 수 있다. 또한, 만 12세 여아가 올해에 HPV 예방백신을 접종하면 접종횟수와 예방효과 측면에서 큰 이점이 있다. HPV 백신은 성경험을 하기 전에 접종을 끝내야 자궁경부암 예방에 최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접종대상은 9세 이상의 여아부터 가능하다. 하지만 성 활..

생활건강 2018.03.19

긍정의 말습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2018년 벌써 3개월을 접어듭니다.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달려오긴했는데 작심삼일!!다시 맘을 다잡고 말습관부터 변화해보면 어떨까요??긍정의말습관 좋은것은 알지만 실천이 안되죠~~이책한번 읽어보며 긍정의말습관 한번 가져보면 어떻까요~~제가 보기엔 긍정의 말습관을가지면 2018년도 행복한 한해로 마무리 할수 있을것입니다. 긍정의 말습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 오수향- 오수향 저자에게는 인생을 좌우한 세 가지의 말이 있다. 첫 번째는 어머니가 항상 해주시던 “즐겁게 살아라”다. 저자가 여러 가지 시련을 극복하고 내세울 게 없어도 스타 강사가 되겠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어머니의 말에서 낙천적인 에너지를 이어받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두 번째는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의 “목소리 참 좋다”..

엄마책장 2018.03.12

봄철 피부관리법(바람, 건조, 미세먼지) 어떻게

3월이 되니 약간의 쌀쌀함은 있지만 제법 봄바람이 느껴집니다. 비가오고 바람이 불고나면 미세먼지도 사라지고 하늘도 맑네요 어떻게 봄하늘좀 보셨나요?? 맑은하늘처럼 내피부도 맑고 촉촉하고 투명해지면 좋겠는데 봄철 피부관리 여간 어렵습니다. 마음 설레이게 하는 봄바람과 함께 마음 속상하게 하는 각종 피부 트러블 ~~ 봄 환절기에는 상대적으로 건조한 날씨와 점점 강해지는 자외선, 황사, 꽃가루 등 피부를 괴롭히는 요인들의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봄철 피부관리법 꼭 필요합니다. 그럼 봄철 피부관리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가요? 1) 봄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은 피부의 노화, 기미, 주근깨의 근원인거 아시죠 그러니 비싼 크림은 못발라도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생활화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생활건강 2018.03.09

하나님의교회는 일요일 예배는 태양신숭배에서 유래된것을 아는데?

수많은 교회에서 드려지는 일요일예배 일요일 예배는 태양신숭배에서 유래된것을 알고 계셨나요? 고등학교 세계지리, 보진재, 1998, 73쪽 ​ 그리고 일요일, 즉 태양의 날을 신성시하여 이날 교회에서 예배를 보는 것은 천체에 대한 원시 신앙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한다. 고등학교 교과서에서도 일요일예배는 태양에 대하 원시신앙에서 유래된것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예배가 태양신 숭배와 무관하다면, 교과서에 어찌 이런 내용이 기록될 수 있겠습니까? 이런 내용을 보더라도 일요일 예배는 틀림없이 태양신 숭배의 영향으로 확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은 태양신 숭배에서 유래된 일요일 예배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구원을 주실까요?? 아닙니다...

모세의지팡이 2018.03.05

성조숙증이란? 원인과 예방은?

요즘 아이들보면 참 발육이 빠르다는것을 느낍니다. 키도 크고 어른스러워 보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요즘 외모만 그렇게 빠르게 성장하는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성 성숙시기가 과거에 비해 빨라지는 추세로 특히 여아에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주변의 엄마들의 고민을 들어보면 성조숙증으로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부모들도 많구요 그럼 성조숙증이란 무엇일까요?? 성조숙증이란 성조숙증은 여아에서 8세 이전에 가슴발달이 생기거나 10세 이전에 초경이 있을 경우를 말하며, 남아에서 9세이전에 2차 성징이 나타나는 것으로 정의한다 사진 pixabay.com 성조숙증이 이렇게 빨라진 원인은 무엇일까요?? 최근 들어 서구식 식습관으로 발생 빈도가 급격히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

생활건강 2018.03.02

복통, 두통 ‘새학기 증후군’증상과 원인은?

3월은 새학년^새학기가 시작되는 달입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한학년 성장하기에 설레이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럼 아이들은 어떻까요?? 사진출처 https://pixabay.com 새학기가 되면 낯선 교실과 친구들에 적응하지 못하고 복통, 두통, 심한 경우 우울증이나 불안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이 있다 이런 증상을 흔히 ‘새학기증후군’이라고 부른다. 아직 정식 질병으로 인정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학생들이 겪고 있는 증후군의 일종으로 인식된다. 저학년일수록 엄마들은 이런 새학기증후군이 은근 걱정되기도 합니다. 올해 입학하는 초등 1학년을 둔 엄마들은 초긴장상태이기도 하죠 그럼 새학기증후군 왜 생기는 것일까요? 새학기증후군의 원인은 친한 친구와 헤어지고 낯선 친구와 만나야 하는 스트레스, 공부에 대한 부담..

생활건강 2018.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