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5

5분경청의 힘: 리슨 (Listen) 단 5분침묵~리뷰~읽은 후기

5분경청의 힘: 리슨 (Listen) 경청에 대해 많은 책을보고 많은 글을보고 고민해본다. 그러다 일게된책 5분경청의 힘: 리슨 (Listen) 경청이 중요하다는것은 알지만 잘안된다. 듣다가도 나도 모르게 자꾸 끼어들게된다. 경청중의 하나가 침묵이란것을 알게되었다. 상대방이 말할때 끼어들고싶은 충동을 느낄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그럴때 가장먼재 해야할 일은 바로 침묵하는것이다. 듣기를 할때 본능과 반사작용을 통제해야한다. 당신의 말이 상대에게 그리고 대화의 방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보기 전까지는 어떤 대답도 어떤 견해도 말하지 말라 저자는 대화를 나눌때 말을하기전 속으로 다섯(5)까지 센다고한다 잠시 불편한 침묵이 감돌수도있다 그래도 침묵을 두려워해선 안된다. 대다수 사람들은 침묵을 싫어한다 때문에..

엄마책장 2018.07.09

7월엔 경청하기 ~ 어려운 경청

이청득식 귀를 기울여 경청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다 사람은 누구나 인정받고 싶은 욕망이 있다. 말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전하고, 상대방이 그것을 수긍할때 이해와 인정을 받았다고 느낀다. 따라서 자신의 이야기에 호의적인 반을을 하는 사람에게 마음이 열리는것ㅇ느 당연지사 말을 잘들어주면 더큰 신뢰감을 얻는다 그런데 의외료 경청이 어렵다 왜일까?? 사람든 듣는것보다 말하는것을 더 좋아하기 때문이다. 말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때 노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감정이 고양되어 다소 흥분하기한다. 그러나 다른사람의 말을 듣는일은 때로는 따분하게 느껴지고, 지후함때문에 곤혹스러울 때도 있다 기회만 생기면 상대방의 이야기에서 흐름을 바꿔 자신의 이야기로 전환시키려는 마음이 든다 상대방이 내 생..

좋은글모음 2018.07.08

참선지자와 거짓선지자 구별법_안식일과 하나님의교회

세상에는 교회도 많고 교파도 많고 교리도 많습니다. 그가운데 참진리교회, 참선지자와 거짓교회 거짓선지자를 어떻게 구별해 낼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모래안에 철가루가 섞여 있다면 어떻게 구별해야 할까요?? 일일이 모래와 철가루를 구별해 내야 할까요?? 아마 엄청난 시간이 필요할것이며, 하다가 포기하고 말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구별해야 할까요?? 너무나 쉬운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자석을 이용하면 됩니다. 철은 자석에 붙는 원리를 이용하여 손쉽게 빠르게 정확하게 구별해 낼수 있습니다. 그럼 세상 수많은 교회가운데 참과 거짓은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 장로교회, 성결교회, 감리교회, 안식교회,천주교회,..... 이많은교회교파가운데 어느것이 진짜이고 어느것이 거짓일까요?? 바로 성경을 통해..

모세의지팡이 2018.07.03

식사할때 마음을 편하게 하고 소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 알려주세요~

몸에 좋다는 식품, 영양소에 대한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이제는 '무엇'을 먹을까만 아니라 "어떻게"먹을것인가를 생각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애써먹는 식품의 영양소를 우리몸에 최대한 흡수 하고 활용하려면 몸의 소화력을 높여야 겠죠 소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 1. 텔레비젼이나 신문 등을 보지 않고 식사에 집중하기 다른생각하거나 신경을 쓰지말고 씹고 마시고, 맛을느끼며 하나하나 음미하며 식사에 집중해보세요 음식 원래의 맛을느낄수 있어 빨리먹거나 과식하지 않게됩니다. 2. 편안한 식사분위기 만들기 불편한 사람이나 불안한 환경속에서 급하게 식사를 하다보면 소화불량이 오기쉽죠 편한 분위기(조명, 음악, 식탁분위기)등 작은 변화로 기분의변화도 되고 면역력의 변화도 가져옵니다. 3. 식사기도 종교와 상관없이 식사전에 잠깐..

생활건강 2018.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