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의지팡이

성경과 과학- 차원 이야기[하나님의교회]

안다미로72 2023. 12. 5. 23:41

하나님의교회를 다니면서 성경공부를 하고  과학에 더욱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차원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 성경과 과학- 차원 이야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점으로 표현되는 0차원은 길이, 면적, 부피가 모두 없습니다.

1차원은 하나의 축만 존재하며 길이는 있으나 면적과 부피는 없습니다.

2차원은 평면으로, 길이와 면적은 있지만 부피는 없습니다.

공간인 3차원은 길이, 면적, 부피를 모두 가지며, 가로축과 세로축에 수직인 또 다른 축까지 총 3개의 좌푯값으로 위치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4차원입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 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것이 4차원 시공간에 대한 개념이다.
4차원 시공간은 3차원의 공간에 시간이라는 물리량을 하나의 차원으로 포함한다.
과거에는 시간이 어디에서나 똑같이 흐른다고 생각했으므로 과학자들은 3차원 공간에 시간의 좌표축을 포함하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여겼다.
그러나 상대성이론이 발표되면서 시간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따라서 시간의 축은 상대성이론에 의해 새로운 의미를 가진 좌푯값이 될 수 있었으며, 우리는 4차원 시공간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길이만 있는 1차원에서 2차원 면적과 3차원 공간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는가? 2차원에 사는 생명체가 있다면 분명 ‘높이’라는 새로운 공간을 넘나드는 3차원 생물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1 영화 「인터스텔라」의 마지막 부분은 우리가 인식할 수 없는 고차원의 세계를 과학적 이론과 무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매우 인상적으로 그려냈다. 알 수 없는 존재에 의해 블랙홀을 통과하여 고차원에 들어간 아버지가 집 안 서재에서 과거의 어린 딸을 만나는 장면인데,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이를 매우 안타깝게 보았을 것이다. 아버지는 딸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딸은 아버지를 볼 수 없다. 그런 딸은 아버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3차원의 공간에 갇혀 있어 고차원에 있는 아버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다.
1. 우리가 사는 세계는 보통 3차원 공간이라 표현하며,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 따라 시간을 더한 4차원 시공간으로 말하기도 한다.


 

보통 우리가 3차원에 살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럼 과연 도대체 우주는 몇 차원으로 이루어져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차원을 이렇게 설명해줍니다. 

 

우리는 3차원 공간에 구속된 존재입니다.. 그 너머의 세계는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알 수 없는 곳이죠

 어떻게 하면 그 세계를 바로 볼 수 있으며, 어느 누가 그 너머의 세계에 대해 알려줄 수 있을까요?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십사 년 전에 그가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고후 12장 2절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이여, 그의 판단은 측량치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롬 11장 33절

“집마다 지은 이가 있으니 만물을 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라”히 3장 4절

 

우리의 감각으로 우주를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우리의 인지능력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초자연적인 현상들도 어쩌면 차원의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 광활한 우주도 우리에게는 그저 3차원의 세계로 인식되지만, 저 깊은 우주 속에는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이나 현상들이 넘쳐날 것입니다

 

차원에 대한 개념을 완벽하게는 이해할수 없지만 3차원넘어 고차원이 존재하는것은 맞는것같습니다. 

사람의 지혜로 다 알수 없는 영역~~ 성경을 통해서 찾아가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을 성경으로 증거합니다. 영혼의세계도 천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