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원의 약속이 담긴 새언약 유월절

안다미로72 2024. 2. 12. 22:20

오늘날 지구촌 곳곳에서 들려오는 재앙의소식으로 인해 온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어어지는 재앙은 이미 성경이 수천년 전부터 경고한 내용들이지만 모두 우리가 살오 있는 

성령시대에 맟춰 한꺼번에 쏟아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시대 새언약 유월절이 회복되고 있는이유는 ?

하나님께서 이시대 유월절을 회복해주신 이유는 하나님의백성들을 재앙에서 보호해주시기 위함입니다.

3500년전 출애굽당시 무엇보다 유월절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알려주신 까닭도 엄청난재앙이 애굽 전역에 엄습해오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재앙을 내리시기 전에 당신의 백성들이 유월절을 지킴으로써 하나님의백성된 표를 받고 재앙을 면할수 있도록 미리 조치해 두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제정하시는 장면을 출애굽 에서 살펴보며 유월절에 어떤 약속이 내재되어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출12장 11-14절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찌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너희는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

 

하나님께서는 재앙을 피할수 있는 약속의 표로 유월절을 허락해주셨습니다.

유월절을 제정하시고 백성들에게 지키라 명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을 가진 이스라엘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그결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재앙에서 구원을 받고 종살아하던 애굽에서 해방받았으나, 믿음이 없어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애굽인들 가정은 재앙을 피하지 못하고 장자를 다 잃었습니다.

유월절의 효력은 출애굽당시에만 있었던 것일까요?

유월절은 세상 끝날까지 영원한 규례대로 대대로 지켜져야할 하나님의 언약입니다.

그래서 출애굽 이후에도 유월절을 지킨 백성들이 재앙에 구원받은 역사가 분명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구약에는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름으로써 재앙에서 넘어갔지만

이제는 우리 심령안에 유월절 어린양이신 예수님의 살과 피를 간직함으로써 재앙에 개개인마다 넘어가도록 하나님께서 예비해주셨습니다.

유월절에 담긴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는 약속은 재앙이 만연한 시대일 수록 더욱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