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하나님의 교회는 해마다 유월절을 지키잖아요
.다른교회에서 말하길 ‘신앙은 형식보다 믿음이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왜 유월절을 꼭지켜야 한다고할가요?
1)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꼭 지켜야 하나요?
환자가 의사를 믿는다면 의사의 처방에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죄인들이 구원자이신 하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죄 사함의 법도를 따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을 믿기때문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유월절을 지킵니다.
2)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하나님(예수님)의계명 인가요?
유월절은 하나님의 자녀라면 꼭 지켜야 하는 소중한 계명이에요.
우리 신앙의 본이 되신 예수님께서 지키라고 직접 명하신 절기이니까요(요한복음 13장 15절 참고).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웠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포도주)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 26장 18~28절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준비하도록 명하시고 제자들과 함께 지키셨어요.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이십니다(빌립보서 2장 5~8절).
하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께서 본보이신 대로 따라행해야합니다.
3) 하나님이 유월절을 지키라고 하신이유는?- 유월절의 축복[하나님의교회]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
요 6장 47~56절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생은 천국에 가기 위함입니다.
천국은 사망이 없는 곳이거든요. 언젠가 죽을 몸으로는 우리가 가고 싶어 하는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영생의 축복을 꼭 받아야합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
계 21장 1~4절
하나님께서는 유월절 안에 영생의 약속을 담아 두셔서 누구라도 유월절을 지키면 영생의 몸이 되어 천국에 갈 수 있는 자격을 얻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유월절 지키는 본을 친히 보여주시며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지키게 하신 것이랍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영생주는 유월절을 지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