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초막절? 어떤날인가요?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하나님의절기 가을절기 초막절입니다.
초막절은 우리를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절기중 마지막 7번째 절기입니다.
초막절은 하나님께서 친히 제정하신 규례인 만큼 성경에 기록되어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레 23장 34절
초막절의 유래는 모세의 행적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해방시켜 주시고 십계명을 새긴 돌비를 주셨어요.
그런데 백성들이 우상을 숭배하는 죄를 저질러 모세가 돌비를 깨뜨렸지요. 십계명을 잃어버린 거예요.
그 뒤에 백성들이 회개하자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의 죄를 용서하시고 두 번째 십계명을 허락하셨어요.
백성들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7일간 금은, 목재, 짐승의 가죽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모아서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을 지었는데, 하나님께서는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초막절을 제정하시고 해마다 지키게 하셨어요. 그 후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에 나뭇가지를 모아서 초막을 짓고, 7일 동안 거기 거하면서 즐겁게 절기를 지켰답니다.
구약시대에는 초막절에 나뭇가지를 모아서 초막을 지어 지켰습니다.
신약시대에는 초막절을어떻게 지킬까요? 예수님께서는 예배를 드리며 전도하시는 것으로 초막절의 절기를 완성하셨어요.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 날 곧 큰 날(초막절)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
요 7장 2~39절
구약시대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막의 재료를 모았던 날이 초막절의 유래가 된 것은
\신약시대인 오늘날 성전 재료로 표상된 성도들을 찾아 모을 것에 대한 예언이에요.
성경에 보면 하나님의 백성들이 나무로 표상되어 있어요.
성전 재료를 모으는 절기인 초막절에 나무를 모아 초막을 지었던 것과 같이, 나무로 표상된 우리 성도들 한 명 한 명이 모여 하늘 성전이 완공되는 거예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고전 3장 16절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가고”엡 2장 20~21절
이 말씀대로 우리는 예수님께서 주춧돌이 되시고 사도들과 선지자들이 터를 닦아 놓은 자리에 믿음을 세운 사람들이랍니다
하나님의 절기인 초막절 시온인 하나님의교회와서 지켜서 하나님께 축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