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사랑

소금의 가치[하나님의교회]

안다미로72 2023. 12. 13. 23:52

소금의 가치[하나님의교회]

 

흙, 암석, 작은곤충, 덩치큰 코끼리에게도 있으며

혈액은물론이고, 근육과 양수에도 존재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소금입니다.

인류에게도 너무 중요한 소금~ 소금의 가치를 아시나요?

오늘은 소금의 가치를 통해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능력과 신성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우리몸은 수분도 필요하지만 수분안에 적절한 전해질도 유지되어야합니다. 

그중에 꼭 필요한 전해질이 칼륨과 나트륨입니다.

그래서 고금을 중심으로 교역이 시작되었고, 소금이 화폐로도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소금으로 노예를 사고팔았고 로마에서는 군인, 관리의월급을 소금으로 지급했습니다.

영어로 급여를 샐러리(Salary), 군인을 솔저(Soldier)라고 부르는것도 병사에게 주는 소금돈이라는 뜻의 라틴어 살라리움에서 파생된것이랍니다.

 

생명을지탱하는 힘 소금[하나님의교회] 

몸속에 흡수된 소금은 나트륨(Na)이온과 염화(Cl)이온으로 분리되는데 나트륨이온은 모든 생명체에게 꼭 필요한 원소입니다.

나트륨이온은 삼투압조절을 합니다. 신체는 삼투압을 조절해 체내 수분균형을 이루고 혈액과 같은 채액의 양도 조절합니다.

나트륨이온은 양수의 농됴균형을 유지하는데도 영향을 미칩니다.

나트륨이온은 소화액의 재료가 되어 음식의 소화흡수를 돕습니다.

그래서 소금이 부족하면 수분흡수가 어려워 탈수가 되고, 소화액분비가 감소하여 식욕이 떨어집니다

나트륨이온은 신경자극전달과 근육수축에도 관여합니다.

 

바닷물 소금3퍼센트의 비밀[하나님의교회]

바닷불은 민물과 달찌 짭니다.

바닷물은 왜 짠맛이 날까요?

바닷물에 염화나트륨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바닷물의 염분은 약 35퍼밀입니다. 바닷물 1킬로그램에 약35그램의 염류가 녹아있는 양입니다.

바닷물은 영하2도 이하에서 얼기시작합니다.

약3퍼센트의 소금으로 인해 바닷물의 어는 점이 내려갔기 때문이죠

바닷물은 수온과 염도차이에 의한 밀도차때문에 바닷물이 순환을 하게됩니다.

저염고온의 표층해류가 고염저온의 심층해류가 서로 섞이면서 지구전체의 바닷물을 섞어주는 역활을 하며 열을 순환시켜주고, 지구기후에도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이처럼 소금은 우리 생명과도 직결되어 있는 인류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물질입니다.

사람들은 음식의 짠맛을 통해 식품을 저장하는데도 소금을 사용하였습니다.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는 개발되었지만 아직 소금을 대체할 물질은 없습니다.

 

짠맛을 가지고 있지만 귀하고 꼭필요한 존재를 소금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데 없어 다만 밖에 버리워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마5장 13절

소금은 좋은 것이로되 만일 소금이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이를 짜게 하리요 너희 속에 소금을 두고 서로 화목하라 하시니라  막9장50절

그래서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의백성들에게 소금의 역활을 하라고 하셨나봅니다. 

2천년전에도 지금도 하나님의교회는 온인류에게 없어서는안되 구원의 장소로 소금의 역활을 하고있습니다. 

https://jmagazine.joins.com/monthly/view/338763

 

[종교 산책] 언론에 비친 하나님의 교회 ‘Media’s Views’ 전시회

인류 행복 향한 60년 발자취 한자리에

jmagazine.joins.com

전시 ‘Media’s Views’는 하나님의 교회의 다양한 행보를 조명한 1만6000회 이상의 보도를 ‘▷세계 ▷빛과 소금 ▷가족&행복 ▷성경대로’ 네 가지 주제로 구분해 보여준다. 언론들은 성경 가르침을 실천하며 설립 반세기 만에 175개국 7500여 교회 규모로 성장한 하나님의 교회 현주소에 주목하고, 세계 각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기를 불어넣는 봉사활동 현황도 상세히 다뤘다. 전시장 한편에는 기획전시 ‘하나님의 교회, 뿌리를 찾아서’가 꾸려져 있다. 성경과 교회사의 흐름을 짚어가며 초대교회를 잇는 교회의 정통성을 제시하는 전시다. 전시해 설사(도슨트)의 세세한 설명이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1964년 한국에서 시작한 하나님의 교회는 내년이면 설립 60주년을 맞는다. 온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며 지구촌 각지에서 실천해온 활동은 환경정화, 재난구호, 헌혈, 소외이웃지원, 교육지원, 문화소통, 인성교육 등을 포괄해 2만5000회가 넘는다. 국내에서는 삼풍백화점 붕괴, 대구 지하철 화재, 세월호 침몰, 포항 지진, 강원도 산불 등 국가적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이재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과 국가 안정 등 위기 극복에 함께해왔다. 코로나19 대유행 때는 국내외 각국의 방역 지원에도 일조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이웃과 함께 걸어온 사랑과 화합의 발걸음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