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사랑

알려드립니다.~ 페루 환경부장관, 하나님의 교회와 환경보호활동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안다미로72 2023. 5. 19. 22:18

https://weekly.donga.com/3/all/11/4163617/1

 

페루 환경부장관, 하나님의 교회와 환경보호활동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중요한 것이 행동과 실천인데, ASEZ WAO는 결단력과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2023 …

weekly.donga.com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중요한 것이 행동과 실천인데,ASEZ WAO는 결단력과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중요한 것이 행동과 실천인데, ASEZ WAO는 결단력과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2023 한-중남미 미래협력 포럼’ 참석차 방한한 알비나 루이스 페루 환경부장관이 5월 17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와 간담회를 갖고, 하나님의 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환경보호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루이스 장관은 강연을 통해 인류가 직면한 환경문제를 크게 세 가지로 구분했다. 인구 증가와 도시집 중화, 지구 자원의 부족, 지구온난화와 기후위기로 언급하며 “함께 행동해야 한다. 개인의 행동이 세계의 변화로 이어져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해법을 제시했다. “환경문제에 맞서는 리더로서 실생활 실천·자원봉사 등에 적극 참여하고 네트워크를 활용한 환경 감수성을 촉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청년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 “실생활에서부터 개인이 환경을 위한 선택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나의 행동이 좋은 본이 될 수 있어야 다른 이들을 설득할 수 있다”고 답했다. 지난 ASEZ WAO와 함께 봉사했던 추억을 전하며 “여러분 모두가 진정한 환경운동가”라고 칭찬했다.

전세계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들이 주축이되어 만든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ASEZ WAO는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소속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

Save the Earth from A to Z’에 ‘We Are One Family’ = 우리가 한 가족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

이들의 끊임없는 환경보호활동이 세상 많은 이들에게 본이되고 있고 감동이 되고 있고 울림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