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9

왜 십자가없는교회인가? 하나님의교회

성령과 신부를 전하는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을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진리의개혁을 외치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는 왜 교회마다 걸려 있는 십자가를 찾아볼수 없는가? 왜 하나님의교회는 십자가없는교회인가? 그이유는 너무 간단하다 성경에서 십자가 숭배를 찾아볼수 없기 때문이다. 성경대로 하는 교회니 십자가없는교회가 당연하다 어떤사람들은 "십자가는 단순히 교회상징이다"라고 하지만 특정한 형상을 만들어 의미를 부여하고 신심을 둔다면 그 모두가 우상숭배이다. 십자가는 예수님당시 가장 잔혹한 처형 도구였다. 고대로부터 십자가는 여러이방종교에서 섬기던 우상이다. 그런데 언제부터 교회에 십자가가 당연하게 됬을까?? 십자가가 예배당 내부에 세워진것은 431년 교회 꼭대기에 달린것은 568년이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교회를 ..

모세의지팡이 2018.01.29

황금코다리 - 의정부 용현동 맛집 [코다리의 재발견]

코다리는 집에서 먹는 반찬정도로 생각했는데 코다리를 먹으로 식당에 간다는거은 상상을 해본적이 없어요 오히려 코다리 전문점을 보면 "이런곳으로도 사람들이 외식을 하러올까??"하는 생각마져 들었죠 그런데 친구가 코다리먹고 싶다길래 검색해서 가봤습니다. 의정부 용현동 코다리 맛집 [황금코다리] 그런데 코다리가 훌륭한 요리가 되더라구요 코다리찜으로 외식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어른들과 가족들과 다시한번 오고싶은 메뉴였어요 코다리찜 코다리를 먹는방법은 코다리를 김에싸서 콩나물을 얹어 먹는거랍니다. 그래서 김과 콩나물이 반찬으로 나온다네요 잡채도 깔끔하게 맛있어요 코다리하면 무에 조리는것을 좋아하는데 이곳은 정말 무가 맛있게 조려져서 일품입니다. 중간중간에 떡도 들어있어 맛있구요 코다리만 있는것보다 무까지 함께있어더 ..

오늘하루 2018.01.26

소설을 왜 읽을까ㆍ 좋은소설은

사람들은 소설을 왜 읽을까? 소설에서 무엇을 구하려고 읽을까? 사람들이 소설을 읽는것은 경험속의 어떤 구멍 난곳에 대한 보상을 얻기 위해서다 ㅡ사이먼레서 허구와무의식ㅡ 소설은 보통의 일상의 따분한 살속에 뭔가 새로운세계와 만나게 해준다 신선한 허구의세계 에서 모험 사랑 사치가지배하는 다른세계를만난다 소설은 재미를 준다. 재미란 감동과즐거움이 따르는 쾌락이다. 하지만 재미만 추구하다보면 마약에 중독된것처럼 삶에 지향점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소설을통해 다른삶을 경험 함으로써 세앙살이에대한 깊이있는 이해른ㅅ. 하거된다 어떤 소설이 좋은 소설이고 어떤소설이 좋지못한 소설인가? 삶에 현실 의 좌표를 주는것이 아니라 환상의 지표를 주는소설은 좋지못한소설이다 소설을 읽는 목적은 지식전달이 아니다 좋은소설은 사람의 사화..

엄마책장 2018.01.21

도피성, 미스터리한 법[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도피성, 죄를 지은 사람이 마음 놓고 도망하거나 피할 수 있는 장소다.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지만 실제로 그곳은 존재했다. 도피성, 미스터리한 법 A.D. 300년경, 삼한시대에 죄인들을 위한 특별한 장소가 있었다. ‘소도(蘇塗)’다. 소도는 국법의 힘이 미치지 못하여 죄인이 이곳으로 도망하더라도 그를 돌려보내거나 잡아갈 수 없었다. 그런데 소도와 같은 곳이 훨씬 이전에 존재했었다. 지금으로부터 무려 3500여 년 전이다. 성경은 이곳을 ‘도피성’이라 이름하고 있다. 너희를 위하여 성읍을 도피성으로 정하여 그릇 살인한 자로 그리로 피하게 하라 ··· 이 여섯 성읍은 이스라엘 자손과 타국인과 ··· 그릇 살인한 자가 그리로 도피할 수 있으리라 ··· 거룩한 기름부음을 받은 대제사장의 죽기까지 거기 거할 ..

모세의지팡이 2018.01.19

구원을 위한 좋은습관 새언약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새해가 되면 많은사람들은 새해계획을 세웁니다.좀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1년을 살기위함이겠죠~ 그래서 많은 이들은 발전과 성장을 위해 그중에 좋은습관을 만드는 계획을 세웁니다. 습관을 바꾸면 운명을 바꿀수도 있기때문입니다. 그럼 좋은습관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습관이란 "우리가 생각의 씨앗을 뿌리면 행동의 열매를 얻게되고, 행동의 씨앗을 뿌리면 습관의 열매를 얻는다, 습관의 씨앗은 성품을 얻게하고, 성품은 윌의 운명을 결정짓는다" 습관은 이처럼 우리인생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습관은 무엇을 할것인가 ,어떻게 할것인가 , 그리고 하고싶은동기가 결합되면 형성이 된다고 합니다 좋은습관을 가질때까지 목표도 계획도 세우지만 하고자하는 동기 마음이 계속 유지가 되지 않아 중도에 포기해버리므로좋은습관이 만..

모세의지팡이 2018.01.15

고피쉬 한국사 보드게임 - 세종대왕과 임진왜란

고피쉬 한국사 보드게임 [ 행복한바오밥] 아들을 위해 준비한 보드게임입니다. 친구들이랑 학교에서 했다고 사달라고 해서 사주었는데 한국사공부도 하고 집에서 가족들과 보드게임도 하고 재밌더군요 고피쉬 한국사 보드게임 - 종류가 참 많은데 세종대왕과 임진왜란으로 가져왔습니다. 고피쉬한국사- 세종대왕과 임진왜란 고피쉬한국사-삼국통일과몽골침입 고피쉬한국사-조선의개항과일제강점기 고피쉬한국사-한국전쟁과세계속의한국 한국사에는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무난한 고피쉬한국사- 세종대왕과 임진왜란~~ 고피쉬 한국사 보드게임 ~게임하는 방법은 hpppybaobab.com 에서 배울수도 있답니다. 역사공부도하고 게임도 하고 신선한 보드게임 이었어요 단순하게 서로 가지고 있을 카드 맞춰서 가져오기도 있어요 초등저학년..

오늘하루 2018.01.07

어머니는 생명입니다[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어머니, 자녀의 생명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존재입니다. 2010년 3월 25일, 호주 시드니의 한 병원에서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일~~죽었던 아기가 다시 살아난 것입니다. 이 아기는 임신 27주 만에 세상에 나온 이른둥이(미숙아) 쌍둥이 중 한 명. 의사는 아기에게 출생 20분 만에 사망 선고를 내렸습니다. 하지만 아기를 그렇게 허망하게 보낼 수 없었던 어머니는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아기를 가슴 위에 올려놓았는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아기를 안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그런데, 몇 분이 지나자 죽은 줄만 알았던 아기가 조금씩 조금씩 호흡을 하기 시작했고 두 시간 뒤, 아기는 어머니 품에서 여느 아기들처럼 정상적인 호흡을 하고 있었습니다. 기적같은 일이 일어난것입니다.얼마 전 모 방송사는 ‘엄마 품의 ..

어머니의사랑 2018.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