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책장

영화 명량을 그대로 ~~ 명량 무비 스토리북 (리뷰)

안다미로72 2014. 12. 15. 22:26

 

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한편의 영화가 있었죠~ 명량

영화 '명량'이 1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화려한 막을내렸습니다.

'명량'은 1597년 임진왜란 6년, 오랜 전쟁으로 인해 혼란이 극에 달하고 국가존망의 위기에 처한 조선을 배경으로 이순신 장군(최민식 분)과 왜군 수장 용병 구루지마(류승룡)의 맞대결, 명량대첩을 그린 액션영화

그런데 그명량의 영화를 어린이들이 볼수있도록 화보와 대사를 싫은 책이 있네요

출판사 예림아이 에서 출판한 명량 - 무비스토리북- 이네요 

영화 명량을 그대로 ~~ 명량 무비 스토리북 (리뷰)

 명량의 등장인물이 소개됩니다.

이순신,, 구르지마,, 와카자카,, 이순신아들 이회 등등

 

1597년 임진왜란6년 일본은 칠천량에서 대승을 거두었다.

원균을 물리친일본군은 수도 한양을 향해 올라오고 있었다.

수군통제사로 임명된 이순신에게 남은것은 진도벽파진에 있는 12척의 판옥선

일본수군은 300여척의 배를 일끌고 어란진으로 모여들고있다.

판옥선 - 200명정도를 태우는 2층구조 1층은 노를 젓는 백성들 2층은 공격담당 병사들

임진왜란당시 거북선과 함께 대표적인 전투선

아버님은 왜 싸우시는겁니까? 의리다

 백성이 있어야 나라가 있고 나라가 있어야 임금이 있다.

구선은 문제가 아니다. 독버섯처럼 퍼져버린 두려움이다. 특히 집단적인 두려움이란.............

 목숨을 기대지 마라

살고자 하면 필이 죽을 것이다.

또한 죽고자 하면 살것이니!

 

영화의 생생한 장면들을 책에 담아 그때의 감동이 전해오네요.. 한번 아이와 함께 보심 즐거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