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책장

말과 태도에 품격을더하는법-말과태도사이~

안다미로72 2023. 11. 23. 23:15

말과 태도에 품격을더하는법-말과태도사이~

 

바른경청이란
자신을 열어두고 상대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듣는것에서 시작된다

 

 

말에 품격을 더하는 연습

1. 핵심을 첫머리에  날려라

그러기위해 버려라, 그리고 핵심을 찌르는 한방이 중요하다.

내말의 핵심만 전달하는  연습을해보라

-->뉴스의 해드라인살피기, 잡지의 제목 눈에 담기, 길거리  간판에 주목하기

 

한번은 두 인턴을 고용했다

실력도 비슷하고, 성경도 비슷하고, 나이도 비슷했지만 차이가 있다면 행동이 따라오는 적극성의 표현이었다.

A는 할일이 끝나면 다음업무를 기다리며 바른태도로 앉아있지만

B는 달려와 귀찮을 정도로 물었다

"제가  할일이 또 있을까요?"

"제가 해보겠습니다."

제가 하겠습니다.와 제가 해보겠습니다.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게가 하겠습니다는 자신감의 표현이지만, 제가해보겠습니다.는 능력이나 실력은 서툴지만 노력해보겠다는 말로들려 조금은 겸손한 열정을 느낄수 있습니다.